본문 바로가기
이것저것 연구소/일상다반사

인천 서구 원당동 공원 봄나들이 힐링여행

by 아이엠플루토 2020. 5. 8.

안녕하세요! I AM PLUTO 입니다.

 

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알차게 보내셨나요.

 

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금정산 입구에 있는 공원에 다녀왔어요.

 

 

 

원당동 주변 대대적인 아파트 공사로 인해 등산 입구가

임시 변경되어 반드시 이 공원 입구를 통해서 산행을 할 수 있는데요.

 

전 산행 보다는 봄 향기가 물씬 풍기는

이 미니 공원이 더 좋았답니다.

 

서구 원당동 주민들은 동네에

이런 멋진 공원이 있어서 부럽다는 생각을 했어요^^

 

오늘 그 후기를 시작할게요

 


✔ 원당동 공원 위치 소개

 

 

원당동 공원은 따로

공원 명칭은 없는것 같아요

 

아마 금정산 등산 초입에 만들어 놓았고,

주민들이 운동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갖추어져 있는

미니 공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
 

전 항상 위 위치도 따라

공원으로 향하는데요. 

 

요즘에 금정산 산행 입구길이 공원을 통해서 길이 나 있기에

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었네요.

 

 

 

원당 중학교 , 고등학교 뒷길입니다.

앞쪽 멀리 보시면 금정산이 보이시죠.

 


✔ 원당동 공원 경치 구경 하세요!

 

공원입구

공원입구에 다 왔습니다. 입구부터 꽃향기가 진동하는 것 같네요.

 

사람들이 쉴 수 있도록 정자도 갖추어져 있구요. 봄이 왔는지,

나무 잎사귀가 많이 자랐네요. 참고로 이 길로 가야 금정산으로 갈 수 있어요.

 

 

꽃이 군데군데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.

너무 예뻐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요. 저 꽃 이름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.

 

제가 꽃은 잘 몰라서...

 

 

금정산입구 공원을 따라 올라가면

위 화살표 방향이 금정산으로 통하는 길입니다.

 

금정산 산행을 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.

 

 

 

원당동 금정산 입구 공원 길 입니다.

 

 

 

주변에 이렇게 예쁜 꽃들이 피었는데요.

 

특별히 멀리 가지 않고 동네 주변에서

이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건 너무 좋은 것 같아요.

 

 

 

여기 와서 매일 아침 가볍게 운동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.

 

공기도 좋고 마음도 차분해지고 운동도 더욱 잘 될것 같네요.

 

 

 

공원 꼭대기라고 하기엔 너무 낮지만,

어쨌든 꼭대기에 올라서서 주변을 바라다 본 모습입니다.

 

 

 

👀  너무 좋아요!!!

 

 

맨 꼭대기에 이렇게 운동 기구들이 갖추어져 있는데요.

주변 경치가 너무 좋아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. ㅎㅎ

 

운동기구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. 위 사진에 안 나왔지만, 미니 정자랑  단계별 철봉도 갖추어져 있답니다.

 

사진을 보시면 cctv도 설치되어 있네요.

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cctv도 갖추어져 있고 좋은 것 같아요.

 

 

 

공원 반대편으로 내려가다 찍은 사진입니다.

 

 

이 길 따라 내려가면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도 구비되어 있어요

 

가족들이 산책하기에 딱 좋고 어린이들도 좋아할 것 같네요.

 

 

반대편으로 내려 오니, 이렇게 예쁜 꽃들이 저를 반겨주고 있어요.

저기 앞에 철조망으로 막힌 구역은 아무래도 군부대인 것 같아요.

 


최근에 이 주변에 아파트가 건축되고 있고, 인천 지하철도 연장 개통된다고 하니,

향후에 많은 사람들이 이 공원을 찾을 것 같습니다.

 

현재는 사람 손길이 많이 타지 않은 이 공원이사람들이 많이 찾으면 어떻게 될지...

 

그래도 공원이 더욱 잘 관리되고 금정산도 새롭게 가꾸어 지지 않을런지요.

 

주변에 인구가 늘어나고 사람이 많아지면

구청에서도 더욱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을테니깐요.

 

주말에 한번 가족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 이곳을 추천드리며

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 

댓글